본문 바로가기

건강 팩트체크/건강식품정보

초유단백질 효능 부작용 추천

728x90

초유 단백질

 

 

초유단백질 효능 부작용 추천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면역력과 야외활동 부족으로 단백질이 많이 부족하다보니,

그에 맞는 좋은 성분을 찾다보니 초유 단백질을 알게되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모유수유시 첫 한달안에 나오는 젖을 초유라고 불리는데요.

그래서 아이를 낳고 젖량이 적더라도 초유는 먹이려고 꼭 노력하게됩니다.

 

갓태어난 생명에게 허락되는 자연의 선물이며 아주 귀한 원료라고 할수 있습니다.

 

 

 

초유는 분만 후 72시간 동안 나오는 모유로 일반 모유보다 훨씬 더 많은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초유 단백질에 강력한 영양분으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송아지의 경우에는 태어난 직후 초유를 섭취하지 못하면 95% 이상이 세균 감염으로

죽는다고 알려져 있으니, 얼마나 강력하고 대단한지 알수 있습니다.

초유는 단백질을 포함하여, 미네랄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매우 풍부해 신생아에게 아주 효과적으로

영양공급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 및 성장 인자 함유량도 높아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이겨낼 수 있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은 나이가 들수록 점차 감소하는 단백질을 충족시키기위해 노인이나 수험생 및 성인남녀 등의

건강관리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요즘 같이 야외활동과 운동부족으로 근육감소가 많은시기에 초유단백질 섭취는 굉장한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초유단백질은 일반우유보다 단백질 함량이 5배가량 높으며, 초유 단백질 성분의 80%가 면역글로불린으로 되어있어 면역력 강화에 매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초유단백질은 일반우유와 동일하게 소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소에서 추출한 초유는 각종 면역물질을 다량함유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있어, 사람 초유와 마찬가지로

우리에게 중요하고 강력한 영양분을 제공합니다.

 

초유 생산량은 전 세계적으로 우유 생산량 기준으로 보면 초유가 차지하는 비중인 0.5%로 아주 적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점차 감소하는 단백질 특히 50대이상이신분들은 섭취하면 매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신체조직의 필수 구성 성분 단백질

항체, 호르몬, 세포, 근육, 피부, 효소 등에 도움이 됩니다.

 

 

 

초유의 효능은 ?

 

1. 면역력 강화

 

- 코로나로 인해 그 어느때보다 면역력의 강화가 중요한 시기이기에 주목할만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초유를 꾸준히 섭취시 인플루엔자 감염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감염 후에도 증상을 대폭 감소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뿐 아니라 최고급 초유를 미숙아 입술에 바르면 폐혈증이 50%이상 감소한다고 합니다.

젖소의 면력글로불린G 성분으로 이런 뛰어난 효능을 갖게된것 입니다.

 

젖소의 초유의 면역글로불린G 성분이 사람의 초유보다 50배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젖소초유의 이 성분이 일반우유와 비교시 1200배가 더 많다고하니, 매우 중요하고 강력하다고 볼수있습니다.

 

 

2. 근육강화

 

- 노년층으로 갈수록 많은 근육량감소가 있으며 그 속도는 매우 빠릅니다.

그래서 나이가 들수록 운동과 양질의 영양분의 섭취가 매우 중요합니다.

매일 꾸준한 섭취가 필요한 단백질은 음식으로 섭취하기에는 매우 제한적이기때문에

초유단백질로 섭취시 매우 안정적이면서도 간편하게 근육량에 맞는 단밷질 섭취가 이루어질수 있습니다.

 

3. 체지방 감소

 

- 초유 속 성장호르몬으로 인해 체내에서 건강하게 분비가 잘 이루어지면 복부지방이 매우 감소한다고 합니다.

또한 뼈건강에도 매우 좋으며 근육 양도 증가하며 우리에게는 매우 이로운 영양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4. 수면유도

 

- 잠이 쉽게 들지않을때 우유를 따뜻하게 데워 먹으면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이처럼 초유 단백질도 마찬가지로 수면의 질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라 숙면을 취할때 도움이 됩니다.

 

 

 

초유단백질 하루 섭취량은 ?

 

초유단백질은 특별한 부작용이 없어서 우유처럼 누구나 섭취가 가능합니다.

하루 2큰술 약 20g 정도 섭취하시는게 좋으며,

식사 후 식후섭취가 흡수율이 더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유당불내증이나, 유제품 알레르기나 설사 구토 증상이 있는분이라며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초유단백질을 섭취하면서 근력운동을 병행하면 효과가 매우 높아지며,

몸에서 더욱더 이롭게 반응 한다고 합니다.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면역력과 단백질 섭취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알아보고 있다면

초유단백질을 적극 권장합니다.

728x90